선린인터넷고등학교 특별전형 23년 대비

2022. 9. 8. 14:26진학

선린인터넷고등학교는 매년 전형이 종잡을수 없이 바뀌고 있다. 7~8년 전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을 관리했을 때는  40%의 합격률에 불과했지만 2년전에는 71% 그리고 작년에는 관리하던 학생의 83%가 합격하는 가장 높은 수의 학생들이 합격했다. ( 12명중 10명 합격) 모든 학생들이 합격하면 좋겠지만 매번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한다. 

 

23년  특별전형 변경점 

 

미래인재 특별전형

- 자소서 삭제 

- 포트폴리오 삭제 

- 면접 강화 

 

자소서의 삭제는 대입전형의 변경에 따라 삭제가 될 것은 예상했었다. 학생 스스로 작성하기 보다는  대부분 학원들에서 첨삭이나 부모, 선생님에게 도움을 받기 때문에  변별력이 없었던건 사실이였다.  필자도 매년 10~15명의 학생들을 관리하면서  학생별로 다르게 자소서를 쓰느라 머리가 아팠는데 이번 변경이 반갑기도 했다.

 

단, 포트폴리오의 삭제는 충격적이였다.

학생의 능력을 어필하고 개개인의 상황과 특색에 따라 작성했던 포트폴리오 였는데 아에 없앨줄이야... 입학설명회때도 포트폴리오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왜  삭제를 했는지 의구심이 든다.   

 

' 내년에는 다시 생기지 않을까?? '

 

 

특별교육 이수자 전형 

- 자소서 유지

- 면접 강화 

 

특별교육 이수자 의 경우 선린고등학교에서 진행하는 교육이 전부 포함 된다. 2~3학년 국,영,수 성적에 따라 신청할수 있으며 B 이상이 되어야 하므로 조건에 부합되는 학생들은 선린고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큰 장점 

미래인재 전형해 비해 경쟁률이 낮다.  

 

 

 

 

 

 

 

 

두 전형 공통점!

 

면접이 강화됬다는 점이다.  올해 여러 가지가 변경 되었지만 면접은 그대로 유지됬으며 반영 되는 점수 또한 높아졌다.  특히 생기부에 기록되는 내용을 토대로 진행되는 만큼  1학년때부터 차근차근 준비 했던 학생이  많이 유리해 진 것은 사실이다.    

 

- 1~3학년 동아리 활동 중요함

- 구체적인 활동이 중요함

 

단순하게 동아리 활동을 열심히 했다는 것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없다.  동아리에서 어떤 역할을 했었고 그 내용이 구체적으로 들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두 전형 다른점 

 

적성평가가 다르다. 이 구체적인 내용은 인터넷에 공지할수 없으니 따로 댓글이나 쪽지로 물어본다면 설명해주도록 하겠다.   필자는 매년 70~80%이상  선린고를 보내고 있다.  ( 자랑 ) 

 

 

 

 

 

 

 

학부모님들께 ..

선린고란?  

 

학생이 컴퓨터에 관심이 크고 작고를 떠나서 우선  학교 분위기가 좋다.   즐겁게 고교 생활을 할수 있는 곳이며 ,   문제 있는 학생들은 거의 없다고 봐야하며 , 있더라 하더라도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끼칠수 없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   필자는 이것만 으로도 선린인터넷 고등학교를 보낼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 

대학교 진학이나 취업들에서도 학교도, 선생님들도 학생들도 적극적이다.  취업이 하고 싶다면 취업 연계가 될것 이고 취업 이후에 재직자 전형으로 대학을  갈 수 도 있다.     만약 진학을 하고 싶다면 인문계에서 보다 편하게 대학교를 들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