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자기추천전형 자기소개서 팁

2022. 9. 13. 14:34진학

 

 

벌써 9월도 절반이 지나갔네요 

11월 7일 디미고의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10월말 자기소개서 양식이 나오게 되면  얼마 남지 않은 시간동안 자소서를 작성해야하는데요 

 

 

디미고의 자기소개서는 최근 몇년간 큰 변화가 없었기에 올해도 같은 내용으로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과 몇가지 팁에 대해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문항

 

교과활동 - 중학교 재학 중 교 과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 띄어쓰기포함 500자 이내 )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디미고는 내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 입학 이후 여러 시스템이 교과 성적 올리기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스스로 학습법이 완성된 학생들을 선호합니다  500자 이내면 짧은 내용이기에 불필요한 내용은 스킵해야 합니다.

 

 

- 국, 영 , 수 위주의 노력을 작성할 것 

- 본인만의 공부 방법을 구체적으로 작성할 것 

- 생기부에 기록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해도 무관

- 자장 자신있고 흥미있는 과목 작성할 것 

- 열심히 , 앞으로, 등등 추상적인 문장은 피할 것  

 

ex ) ( 중략 ) ...  다항식의 곱셉과 인수분해 를 공부할때 2살 누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방법으로 풀이를 하는 누나를 보고 고등학교 수학에도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항상 수학문제를 풀때는 정석적인 방법으로 풀고, 다른방식의 접근으로 풀어보았습니다. 전자쪽이 더 간편할때도 있었지만 후자쪽이 더 편리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지금 제가 초등학교 수학이나 중학교1학년 수학문제를 보면 쉽듯이..... ( 중략)    

 

 

 

 

 

 

 

두번째 문항

 

교과외 활동 - 중학교 재학 중 분인이 관심을 두고 노력했던 학교 내 활동을 쓰고,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띄어쓰기포함 500자 이내 ) 

 

학과 관련된 내용도 좋고 그외 동아리나 학교내 행사에 참여했던 내용을 작성해도 좋습니다.  안타깝게도 최근 2년은 코로나로 인해 교내 활동이 전무하기 때문에  소재 선택이 중요 합니다. 

 

 

- 동아리 활동

- 임원 활동

- 학교 행사 

 

 

ex) ( 중략 ) ... 학교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코딩 대회가 있었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실생활속 편리한 프로그램 ' 이였고 파이썬이나 c언어를 이용해서  좀더 업그레이드된 또는 응용한 다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대회 였습니다. 저는 집에서 학교까지 지하철로 통학하기에 앱을 이용하는데 여기서 착안했습니다.  ( 중략 ) ... 

 

 

 

 

 

 

 

 

 

세번째 문항

 

도덕, 인성- 중학교 재학 중 나눔, 배려, 협력, 타인존중, 규칙 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인 경험과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하시고 ( 띄어쓰기 포함 500자 이내 ) 

 

디미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중 많은 학생들이 임원활동 경험이 있습니다. 다른 특별한 경험이 없다면 임원 활동중에 있었던 에피소트를 잘 포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없다면 , 기억에 남는  경험을 작성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면서도  의외로 쉽게 작성할 수도 있는 내용입니다. 

 

- 임원 활동 기간 경험

- 비대면 수업 중 경험

- 시험 기간 중 경험 

- 동아리 활동  중 경험 

- 조별 과제 진행  중 경험 

- 봉사황동 진행  중 경험 

 

ex)  ( 중략 ) ... 비대면 수업이 계속 되던중 학기 초 조별 과제가 있었습니다. (    주 제로  )  4명이서 ucc 영상 제작을 하게 되었는데 저는 00 배역을 맡았습니다.  총 3일에 거쳐 나눠 촬영을 했는데  처음에는 호흡이 맞지 않아  NG가 많이 났습니다. 이로 인해 서로 짜증도 나고 첫날은  소득없이 끝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날 저녁 회의를 하면서 배역 조정을 했고  남은 이틀동안 영상을 제작할수 있었습니다. ( 중략 ) ..

 

 

 

 

주의할 내용 ( 팁 ! ) 

 

자소서에 작성 된 모든 내용은 면접때 질문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없었던 경험을 작성해서는 안됩니다.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 또는 기억을 해놔야  면접때 당황해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허구 포함 안됨 

- 자소서 내용은 면접으로 이어짐 

 

 

 

 

매년 디미고와 선린고 진학을 담당하면서 

자소서 및, 면접, 실적물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http://www.ictbank.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