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인터넷고등학교 면접은 어떻게 바뀌게 될까? ( 저 또한 고민중 )

2022. 9. 22. 11:11진학

선린인터넷고등학교 면접은 어떻게 바뀌게 될까? ( 저 또한 고민중 ) 

매년 선린고등학교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관리하면서 학생들을 통해 면접의 유형에 대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는 변화가 없었지만 올해는 특별전형에 포트폴리오가 없어진 만큼 준비 또한 난감 합니다. 

 

면접질문 

 


생기부

 

- 학년별 , 동아리 , 진로 탐색활동, 자유학기 활동 등에 대한 내용 다시 한번  되새기며 스토리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놓으세요.  

 

-  출결이 중요합니다. 만약 미인정 결석이 있다면 꼭! 합당한 이유가 필요하니 준비 해 놓으세요. 

 

 

 

학과별 관심사

 

- 희망하는 학과에 오기위해  준비했고 노력했던 것을 이야기 해야 합니다. 포트폴리오가 없어진 만큼 증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조금은 과장된 표현도 괜찮을꺼라 예상됩니다.  

 

- 노력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스스로 방법을 찾고 준비했다는 것이 중요하기에 학원이나 인터넷강의 , 책등을 통해 공부했다면 구체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서적 이름 등등)  

 

 

 

교과에 대한 노력 

 

- 교과 과정은 특성화 고등학교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교과 성적이 낮다면 대학 가기 어려우니깐요. 성적은 평가 대사이 아니지만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고 노력했는지 이야기 해야합니다. 

 

ex) 오답노트, 쉬는 시간 영단어 외우기, 스터디그룹, 인터넷강의 반복 시청, 30분 일찍 일어나 등교하기  , 책상에 오래 앉아 있기 등등...  수 없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 대신 100% 경험하지 않은 것을 해왔다고 말하는 것은 역효과가 있을수 있으니 , 최대한 경험한 것을 잘 포장하도록 준비해 주세요 

 

 

 

특별교육에 대한 질문

 

- 특별교육 이수자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에게 만 해당 됩니다.  교육 받았던 내용에 대해 묻습니다.  난이도가 높지는 않지만  가령 다른 학과 교육을 받았던 학생이라면  , 지원하는 과를 바꾼 이유도 준비 해야겠습니다.  

 

 

 

 

 

그외 적성평가

 

 

문제해결 능력 평가

 

미래인재 전형과, 특별교육 이수자 전형의 경우 문제의 유형이 다릅니다.   

 

*미래인재 전형의 경우  성적을 보지 않기 때문에 입학 후 적응할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척도가 될수 있습니다. 

 

*특별교육 전형의 경우 교육중 배웠던 내용에 대한 문제가 나오게 됩니다.  

 

 

 

 

선린인터넷고등학교 면접은 

매년 75 ~ 80% 이상 합격 시키고 있는 제가 직접 준비시키고 있습니다. 

한해 최대 20명 까지 관리하고 있으며 ,  올해 또한 변경된 전형으로 준비 중입니다.  지금 중학교 3학년 이라면 제가 도와드릴수는 없겠지만  1~2학년 이라면 준비 가능하니 , 궁금한점 물어보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KG에듀원 아이티뱅크는

KG그룹에서 운영하는 학원 입니다. 

 

- 월 3,000명의 수강생이 함께 합니다. 

- 특성화고 진학 및 대학 진학도 도와드립니다. 

- 기초 교육부터 심화 교육까지 11단계 교육

 

 

 

https://open.kakao.com/o/s2G7nU5

 

공선생BLOG 취업/진학 멘토 02.3672.0068

#공문규차장 #KG에듀원 #교육기관 #취업교육 #취업멘토링 #국비지원교육 #내일배움카드 #KG아이티뱅크 #KG인테리어뱅크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