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개발자 신입으로 괜찮을까?

2022. 9. 14. 15:44직업

30대 개발자 신입으로 괜찮을까?  

 

 

비단 개발자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지만 개발자로 이직을 준비하거나 비전공자지만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분들이 많이 있기에 작성해 봅니다. 오늘 말하는 30대라 하면 35세 까지를 말합니다.  준비하는 시기까지 고려해서 입니다. 35세에 준비 한다면  36세에 취업을 하게 될텐데  그 이상의 나이라면 스펙에 뒷받침 되지 않는 이상 어려우니깐요 

 

* 30대 후반에 시작해서 40대가 되기전 취업한 케이스도 없진 않습니다. 

 

1. 지방대 4년제 졸업자로써 6개월 준비로 연봉 2600만원 중소기업에 취업했습니다. 

2. 인서울 4년제, 대기업 출신,  영어회화 가능, 5개월 준비로 스타트업 3400 만원  취업했습니다. 

3. 고졸로써 6개월 준비로 연봉 2500만원 중소 SI업체 에 취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남기진 않았지만 30대 후반이라면 참고하세요 .

 

 

 

 

많은 커뮤니티에서도 나오지만 

개발자는 30대라도 취업에 불이익이 있진 않습니다.

오히려  요즘 MZ세대 라하는 20대 취준생보다는 오히려 30대 분들은 선호합니다. 개발자란 협업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소통이 원활한분들을 선호하니깐요 . 아무래도 MZ세대가 다 그런건 아니지만 요즘 인식이 협업하기 어려운 이미지가 고착화 된부분 이있습니다. 

 

 

 

30대 개발자에 국한 된건 아니지만 

꼭! 준비할때 케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영어 공부할 것 

2. 취미생활/시간을 만들것 

3. 노션, 블로그 티스토리등 만들 것

 

 

 

영어 공부 

취업시에는 회사에서 토익점수나 다른 공인 점수가 필요하진 않지만 직업의 특성상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배우기 위해서는 국내 사이트보다는 해외사이트를 눈여겨 봐야 합니다.  리딩이 1순위 입니다.  

 

 

 

취미 생활 

모든 직장인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지만 특히 개발자는 취미 생활에서 운동과 관련된 취미생활을 갖는게 중요합니다.  개발자의 특성상 책상에 장시간 앉아 있는 직업이며  그로 인해 허리,목 등 이 안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꼭!  운동 할 수 있는 취미 생활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개발자 생활 할때 수영이였지만 , 나이 드니 등산이 제일 좋긴 하더군요. 

 

 

 

노션, 블로그, 티스토리 

깃허브의 경우 당연하겠고, 위 세가지는 자기개발용 입니다. 깃허브만 잘써도 상관없지만 특히 노션이나 티스토리의 경우  틈틈히 공부하면서 일기 형식으로 기록해 놓으면 나중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운영하다가  저품질에 걸러셔 리셋하고 다시했지만  일주일에 한두번씩이라도 기록해 놓으면 취업시  면접 볼때도 좋습니다. 

 

 

 

 

 

30대 개발자로 시작할때는 

일하고 병행도 좋지만 최대한 집중해서 준비할수 있는 기간 정해서 준비하세요 

일을 바로 접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1~3달정도는 병행해보고 확신이 서면 그때 일 정리하고 공부에 올인해서 개발자로 진출하시길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s2G7nU5

 

공선생BLOG 취업/진학 멘토 02.3672.0068

#공문규차장 #KG에듀원 #교육기관 #취업교육 #취업멘토링 #국비지원교육 #내일배움카드 #KG아이티뱅크 #KG인테리어뱅크

open.kakao.com